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는 카카오 공식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공식 홈페이지의 우측 상단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windows와 mac 중에 어느 버전을 설치할 것인지 선택하는 창이 팝업됩니다. 여기서 운영체제에 맞는 카카오톡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를 제공하는 유틸리티 사이트 자료실이나 포털사이트 자료실이 있지만 카카오 공식 홈페이지에서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하는 것이 가장 쉽고 빠르고 안전합니다. 카카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pc버전의 사용 방법, 이용 약관 등도 나와 있습니다. 이를 참고하여 카카오톡 pc버전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를 하고, 설치까지 마치면 곧바로 카카오톡 PC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ID가 있으신 분은 바로 카카오톡 pc버전 로그인을 진행하면 되시고, 카카오 ID가 없으신 분은 카카오 ID를 생성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카카오톡 회원가입은 무료로 할 수 있으며, 대화 서비스 또한 추가 금액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음은 카카오톡 PC버전의 다양한 기능에 대한 설명입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대화창은 카카오톡 모바일 버전과 크게 다를 게 없습니다. 카카오톡 모바일 버전과 마찬가지로 사진, 영상, 파일 등을 전송할 수 있으며 이모티콘도 쓸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의 경우 카카오톡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이모티콘도 많지만, 유료로 구매할 수 있는 이모티콘도 있습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기프티콘은 PC버전에서는 구매하지 못 하는 것으로 나와 있으나,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PC버전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2020년 6월 4일 현재 카카오톡 이모티콘 중 인기가 좋은 것은 스튜디오 장삐쭈에서 제작한 류천이의 노빠꾸 인생 이모티콘입니다.



스튜디오 장삐쭈의 류천이의 노빠꾸 인생 이모티콘은, 유튜브 장삐쭈 채널의 샌드박스 직원 안류천의 모티브를 따 제작한 이모티콘입니다. 안류천은 장삐쭈 채널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캐릭터 중에 하나로 실제 사람을 모티브하여 제작한 캐릭터입니다. 안류천의 컨셉은 "마 닥ㅊ라 개ㅅ이야"만 주구장창 말하는, 마블 영화의 아이엠 그루트와 비슷합니다. 그루트는 '아이엠 그루트'만 반복하고, 안류천은 '마 닥ㅊ라 개ㅅ이야'만 반복합니다. 그러한 컨셉인데도 인기가 상당합니다.




장삐쭈 유튜브 채널에서 제작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류천이의 노빠꾸 인생 이모티콘뿐만이 아닙니다. 일명 급식체로 유명한 안기욱 사회에서 살아남기 이모티콘도 있습니다. 모티브는 신입사원이지만, 회사 단톡방에서는 절대 사용 불가능하다는 것이 코믹합니다. 이것 또한 효과음이 발생하는 이모티콘입니다.



카카오톡 무료 이모티콘도 충분히 다양하고 쓰임새가 좋긴 합니다만, 유료 이모티콘이 좀 더 예쁘고 깜찍하고 센스 있고 화려합니다. 가격대는 2000원 ~ 4000원 대인데 의외로 구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는 솔직히 인터넷에서 짤을 다운로드 받아, 그것을 카카오톡 이모티콘 대신에 사용하면 된다고 생각을 했는데 편리함 면에서는 확실히 카카오톡 유료 이모티콘이 나은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과 별도로 카카오스토리 또한 PC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 글쓰기, 글설정, 친구추가, 정보 공개, 쪽지 등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40대 이상의 경우 카카오스토리와 밴드를 쓰는 분이 상당히 많습니다. 핸드폰이 불편하고 화면이 작다 느껴지시면 카카오스토리 또한 PC버전으로 이용하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카카오스토리 PC버전은 카카오톡 PC버전을 이용하여 들어갈 수도 있지만, 그냥 손쉽게 포털사이트에서 카카오스토리를 검색하여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여 카카오스토리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더보기를 누르면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파일박스 기능은, 카카오톡을 이용하면서 내가 보낸 파일과 받은 파일을 확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 모든 카카오톡 대화를 기준으로 하고 있으니, 한 눈에 파일을 확인하고 싶은 분들께 권유드리는 기능입니다.



카카오톡 실험실은 나와의 채팅방 숨김, 채팅창 입력창 잠금, 열린 채팅방 이동, 눈 내리는 채팅방, 전체화면에서 알림 받기 등 다양한 옵션을 on/off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 따르면 이 실험실 기능은 갑자기 사라질 수도 있다고 하네요.




다음은 카카오톡 옵션 채팅을 살펴보겠습니다. 여기서는 카카오톡 대화창의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대화창의 배경화면 색상이나 일러스트 등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는 즉시 적용됩니다. 뿐만 아니라 엑셀 스타일의 화면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할 경우엔 따로 배경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그밖에 카카오톡 채팅방의 투명도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채팅방에 적용되는 기능입니다. 또한 사진 전송시 묶어 보낼지 그러지 않을지 on/off도 할 수 있으며, 동영상을 원본으로 보낼지 말지도 체크할 수 있습니다. 대게 카카오톡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내면 압축이 되어서 발송이 됩니다. 이를 모르시는 분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중요한 동영상은 카카오톡 말고 이메일로 전송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이 동영상 원본으로 보내기를 체크하면 압축 없이 원본 그대로 발송이 됩니다.



이모티콘 사운드도 끄고 켤 수 있습니다. 단채 카톡방의 경우 다양하고 많은 사람들이 모이다보니..형형색색의 이모티콘이 많이 보입니다. 이때 사운드가 들어간 이모티콘도 있는데요. 저도 사운드가 켜져 있는 상태로 카카오톡 PC버전으로 대화를 하다가 깜짝깜짝 놀란 적이 한 두 번이 아닙니다. 이럴 땐 카카오톡 옵션에서 이모티콘 사운드를 끄면 됩니다. 중요한 대화의 경우 대화 백업을 이용하여 저장해놓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알림에서는 알림 소리와 알림창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카카오톡 기본 알림음인 '카톡' 소리를 씁니다. 때문에 카페나 식당 같은 많은 사람들이 모인 장소에서 '카톡' 소리가 들리면 내 폰 인줄 알고 확인하게 되죠. 이런 불상사를 막으려면 카카오톡 알림음을 변경하면 됩니다. 카톡왔숑, 뭐해뭐해, 야, 꼰대, 자니 등 귀엽고 독특한 소리로 카카오톡 알림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알림음을 멜로디나 생활음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실로폰, 휘파람, 국악, 물방울, 피아노 등 다양한 멜로디로 설정할 수 있으며 멍멍, 목탁, 땡, 천둥, 파리, 성가대 등 다양한 생활음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알림음을 고르는 재미가 쏠쏠하니 한 번 변경해보시길 권유드립니다.




카카오톡 옵션 중 친구 기능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으로 친구 관리 또한 가능합니다. 숨김 친구와 차단 친구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리를 통하여 세부 설정까지 할 수 있습니다. 차단 친구에 관해서 메세지만 차단할 것인지, 메세지 차단과 동시에 프로필도 비공개할 것인지, 아니면 차단을 해제할 것인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숨김 친구 또한 숨김 해제를 할 지, 차단을 할 지, 숨김 친구 목록에서 삭제를 할 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추가는 모바일과 PC 둘 중에 한 곳에서만 하면 되고, 이는 수시로 동기화가 됩니다.



저는 카카오톡 PC버전과, 텔레그램 PC버전, 라인 PC버전 등 다양한 메신저 프로그램을 써보았습니다. 직접 써 본 결과 텔레그램이 가장 좋았습니다. 라인과, 카카오톡은 오래 그리고 자주 써서 익숙하긴 하지만 PC버전으로 써보면 여러가지 불편한 것이 있었습니다. 채팅이 많이 이루어지는 오픈채팅방에서 대화가 999개가 넘어가면 스크롤 압박이 심한 점, 일정 시간이 경과되면 메세지를 삭제하지 못한다는 점 등등 여러가지가 불편했는데 이같은 점은 텔레그램에서는 찾을 수 없습니다. 텔레그램은 메세지가 아무리 쌓여도 버벅거림 또는 렉이 걸리지 않고, 채팅방 내리는 것도 편리하여 단시간에 많은 채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세지 삭제 또한, 메세지 발송 시간이 언제가 됐던 간에 삭제 또는 숨김이 가능합니다.




한국은 카카오톡을 쓰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 저도 텔레그램을 잘 쓰지 않지만, 만약 텔레그램을 쓰는 사람이 많아진다면 카카오톡과 텔레그램을 둘 다 쓸 의사가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기프티콘 기능이 좀 아쉽긴 합니다만 편의성에서는 텔레그램이 좀 더 나았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의 불편한 점으로 또 하나는 기프티콘 구매가 안 된다는 것입니다. 카카오톡 모바일 버전에서만 기프티콘 구매가 되어, 핸드폰 결제가 익숙치 않은 저 같은 사람들은 상당한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한편으로는, 카카오톡 유료 이모티콘은 구매가 되는데 어찌 하여 카카오톡 기프티콘은 구매가 안 되는지 의아하기까지 하더군요. 이 점은 카카오톡 측에서 하루 빨리 조치를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굳이 단점을 뽑자면 그렇다는 것이고, 카카오톡 PC버전은 단점보다 장점이 훨씬 많은 프로그램입니다. 렉이나 버벅거림도 없이 최적화도 잘 되어있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 또한 아주 큰 강점이라 생각을 합니다. 애초에 카카오톡 자체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 이는 거의 혁명이라 할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톡이 출시되고 나서 문자 메세지를 이용하는 사람은 적어졌고 많은 사람들이 통신 요금을 절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톡이 처음 출시되고, 문자 메세지와 관련하여 이동통신사와 소송을 했던 것이 얼핏 기억이 나는데, 이제 카카오는 이동통신사보다 주가가 더 높은 대기업이 되었습니다. 이런 걸 보면..세상사가 참 신기하다고 느껴집니다. 당장 내일도 모르는 것이 우리네 인생사 아닐까요.



'wffii'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0) 2020.06.10
콜택시 부르는법 2가지  (0) 2020.05.20
핸드폰 검색기록 삭제  (1) 2019.08.20
백수 근로장려금  (0) 2019.06.24
알캡쳐 다운로드  (2) 2019.05.29
김병철 나이  (0) 2019.05.16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