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맛집 정보 안내 어플 (무료)

 

 

 

 

 

 

 

 

 

 

 

 

 

 

 




시사교양 다큐멘터리 "생활의 달인"은 현재 방영중인 프로그램으로, SBS 공식 홈페이지에서 정기적으로 업로드하고 있지만 유료서비스로 지원하고 있어 전 회차를 3,300원을 결제한 후 시청할 수 있습니다. SBS 방송사는 별다른 첫 달 무료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지 않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데요. 풀버전은 아니더라도 유튜브에서 생활의 달인 클립영상들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의 방송사나 개인방송들이 유행하고 있는 만큼 국내 대형 방송사에 속하는 SBS도 자체적인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프로그램별로 다른 영상들을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생활의 달인은 "SBS STORY" 라는 이름의 채널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내 검색창에 생활의 달인만 검색해도 각 회차의 하이라이트 부분을 편집한 영상들이 나열된 것을 볼 수 있지만 채널의 재생목록 기능을 이용하면 더욱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SBS STORY 채널에 생활의 달인 재생목록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숨은 고수로 활동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들이 5분 내외로 짧게 편집되어 있어 부담 없이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연속재생을 켜놓으면 각 회차를 이어볼 수 있기 때문에 생활의 달인 다시보기를 원하는 분들이 정주행 할 때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BS 방송사에서 2005년 4월 25일 방송하기 시작해서 벌써 20년 가까이 방영한 장수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매주 월요일 오후 21시에 시작하는 이 프로그램은 우리 곁에 항상 존재하지만 쉽게 눈에 띄지 않는 분야의 달인들을 찾아서 취재하는 다큐멘터리 방송입니다. 다큐멘터리라고 하면 지루하고 지나치게 일상적인 소재로 방송을 기획하는 것 같지만 생활의 달인 프로그램은 매일매일 독특하고 흥미로운 분야의 달인들을 취재하여 웬만한 예능이나 드라마보다 재미있다는 평을 얻고 있습니다. 너무 자극적인 요소나 실없는 소재를 다루지 않고 대한민국에서 3D 업종과 같이 대접 받지 못하는 업종의 종사자나 다양한 요소에 쉽게 영향을 받는 자영업자들을 중심으로 기획하여 더욱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습니다.

 


생활의 달인은 우리 일상 속 각자의 분야에서 달인의 경지에 오른 전문가들을 주제로 방송하는 프로그램이지만 말 그대로 달인을 취재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요식업 분야의 달인이 종종 등장합니다. 이럴 때에는 화면에 등장하는 맛깔스러운 메뉴와 각종 음식들이 사람들의 주목을 끌게 되고 종종 연관검색어 순위에도 오를 정도로 많은 관심을 얻게 됩니다. 관련 정보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사이트에서 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식당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사이트에서는 보통 2TV 생생정보 프로그램의 방송 주제가 많이 업로드 되지만 매주 월요일 방송하는 생활의 달인 방송 주제도 심심치 않게 업로드되고 있어 유용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방송한 식당의 주소, 전화번호, 공식 상호 등을 포함한 간단한 정보를 포함해 재료, 가격, 지역, 종류에 따른 메뉴 서치도 가능하기 때문에 꼭 방송을 보고 궁금해서 찾아보는 것이 아니더라도 맛집 탐방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